닫기 sites icon close
Search form

해당 국가 사이트를 검색해 보세요.

Country profile

Country website

소개

Liberia. Ivorian refugees board the UNHCR ferry that will take them to Côte d'Ivoire
유엔난민기구

소개

유엔난민기구는 분쟁과 박해를 피해 떠난 강제실향민들과 국적을 인정받지 못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국제적 행동을 앞장서서 이끌고 있습니다.

강제실향민의 권리와 복지를 70년 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유엔난민기구(UNHCR)는 분쟁과 박해로 인해 강제로 집을 떠나야만 했던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고, 권리를 보호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전념하는 국제기구입니다.

우리는 난민 및 강제실향민 지역 사회와 무국적자들을 보호하는 국제적 행동을 주도합니다.   

 

유엔난민기구는 모든 강제실향민들이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할 수 있는 세상을 목표로 합니다.

 

유엔난민기구의 공식 명칭은 유엔난민고등판무관실(the Office of the High Commissioner for Refugees)으로,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고향을 잃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돕기 위해 1950년 유엔총회에서 창설되었습니다.

 

오늘날 유엔난민기구는 135개국에서 활동합니다. 우리는 분쟁과 박해를 피해 떠난 강제실향민들에게 거주지, 식품, 물과 의료 지원을 포함한 생명 구호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의지할 사람이 없는 상황입니다. 우리는 이들의 비호를 찾을 권리를 지키고 삶을 재건할 수 있는 집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장기적으로는 각국과 협력하여 난민 및 비호 관련 법과 정책들을 개선하고 모니터링하여 인권이 지켜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엔난민기구는 모든 활동에서 난민 및 강제실향민을 협력자로 생각하며, 가장 영향을 받은 사람들을 계획과 의사 결정의 중심에 두고 있습니다.

hands

72년


72년 동안 유엔난민기구는 난민의 권리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countries

135개국


우리는 전 세계 135개국에서 강제실향민의 보호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people

1억 840만 명


전 세계 1억 84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강제실향민입니다.

유엔난민기구의 임무와 운영 헌장

유엔난민기구는 국제 연합(United Nations)으로부터 난민의 권리를 보호할 의무를 부여받았습니다. 자국으로 귀환한 난민이었던 사람들, 국내 실향민, 무국적자 또는 국적이 아직 정해지지 않은 사람들을 지원합니다,  

우리는 1951 난민 협약과 1967 의정서를 따르고 이를 지킵니다.